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Chat GPT 강연 다녀온 후기 #챗마스터#챗GPT강사_김진희

by 슬라리뷰 2024. 12. 18.

우연히 챗쥐피티 무료강연 광고를 보고 신청한 것이 당첨이 되어서 광주까지 이른 아침부터 먼 발걸음을 했다!

강연은 김대중 컨벤션에서 열렸다. Christmassy한 느낌이 물씬 나도록 트리가 설치되고 있었다. 예뻐서 한 컷~🎄🌲🎈

1부 2부 3부로 이루어진 강연.
무료 강연인 탓에 2부에 후원사 보람상조의 간단한 브리핑이 있었다.
상조회사 들어는 봤지만 어떤 역할을 하는지 구체적으로는 관심을 가져본 적은 없었기 때문에 흥미로웠다.
장례 절차를 간결하게 도와주는 역할이고 요즘은 크루즈여행이나 펫 장례 등으로 대체도 가능하다고 한다.
브리핑하시는 분이 알려주신 좋은 상조회사 고르는 방법
1. 추가 비용 없을 것.
2. 리무진과 버스 대절이 둘 다 가능할 것, 거리제한 없을 것
3.합리적인 납입횟수와 금액 그리고 일회 납입금이 낮을 것
등 꿀팁 얻어간다. 아직은 부모님이 젊으셔서 이르지 싶어서 가입은 보류! 하지만 언제가 100% 일어날 일이기도 하고 물가 헤지의 이점도 있다고 하니 후에 장례를 치르게 될 때를 미리 대비해 두는 것도 좋을 듯하다. 예견 없이 찾아오는 일이기도 하니..

1부에서는 chat gpt의 필요성에 관한 내용이 컸다. 챗쥐피티는 무엇이고 왜 이것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지 등의 설명이 이어졌다.

챗쥐피티는 생성형 ai이므로 학습한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고 정해진 것을 찾아내는 서치가 아닌 학습한 내용 그것을 토대로 데이터를 생성해내는 것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인 1초 동안의 순간에도 이것을 사용하는 모든 유저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습과 수정을 반복한다고 한다. 따라서 같은 질문을 두번 했을 때 같은 답이 돌아는 것이 아닌 매 순간마다 새로운 결과를 도출해 낸다.
3부에서는 이것을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는 음악 생성 스누ai와 카카오톡의 ask up 그리고 챗gpt 4.0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톡의 아숙업과 챗 쥐피티는 이전에 사용해본 적이 있었지만 스누ai는 처음 써보았는데 50크레딧이 하루에 제공되며 무료로 한번에 2곡 총 5번을 생성해볼 수 있다. 텍스트를 통해 명령어를 주면 그에 적절한 음악을 생성해준다.


3부의 주 내용은 챗쥐티가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예와 프롬프트를 어떻게 줄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었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똑똑한 명령어를 줄수록 받아볼 수 있는 결과물도 눈에 띄게 퀄리티가 올라 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 곳까지 가느라 힘들었지만 앞으로 ai가 상용화 되어졌을 때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기대가 되는 흥미로운 강연이었다.☺️더 많은 정보를 통해 챗쥐피티와 친해지고 싶으면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면 된다고 한다.✔️

댓글